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제미터 코인 앞으로의 전망 및 분석과 내생각

by kkummama 2022. 7. 1.
반응형

제 미터 코인 전망

제미터 코인 앞으로의 전망 및 분석과 내생각
제미터 코인 전망

안녕하세요 매일같이 코인 시장을 분석하는 일반인 전문가입니다. 오늘은 제 미터 코인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6월을 마무리해가면서 큰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하락의 원인은 분기가 넘어가는 것보다는 SEC가 그레이 스케일의 비트코인 ETF를 한 번 더 거절한 것에 대한 실망 매물이 쏟아져 나온 것으로 분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나의 통합 생태계 게임 플랫폼을 구축한 제 미터 코인

이번 SEC의 승인 거절로 그레이 스케일은 SEC를 고소한다고 발표하였지만, 국가 기관을 상대로 하는 소송이 얼마나 큰 효력을 발휘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레이 스케일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리액션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은 이번의 ETF 승인 거절로 인한 영향으로 19k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른 것이 남은 비트코인 ETF는 아직 한 개가 더 남아 있기 때문에, 지지가 약한 현재에는 추가적인 하락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인한 시장의 공포심이 다시 투자자들에게 투자보다는 P2E 채굴이나 NFT 같은 플랫폼으로 관심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국내에서 대기업 P2E 플랫폼들이라고 하면 위 믹스(WEMIX) C2X, 마블 렉스(MBX) 정도가 있는데, 이 같은 플랫폼들의 성공을 벤치마킹하여 차세대 P2E 플랫폼들 중에 하나인 제 미터 ZEMITER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제 미터(ZEMITER)의 정보 제 미터(ZEMITER)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하나의 통합 생태계 게임 플랫폼으로 유저들은 게임이라는 하나의 놀이를 단순히 즐기기 위함으로 이용했다면, 제 미터를 통해 하나의 계정으로 게임의 즐거움은 물론 가상 자산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NFT, P2E(Play to Earn), 메타버스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이 되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투자와 수익을 내는 새로운 생태계

이 제 미터를 통해 이제는 일반적인 게임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게임을 즐기면서도 투자 생활과 수익을 낼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로 유저들을 이끌 것입니다. 제 미터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서비스는 몇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NFT 먼저 NFT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인 NFT를 활용하여 게임과 결합을 하여 게임 내의 아이템을 실제 가치를 가지게 만들고 사용자가 NFT의 형태의 특정 게임 아이템을 변환하고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에게 NFT 거래소 및 마켓 플레이스에서 자신이 소유한 NFT를 직접 매매할 수 있게 하여 게임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게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2E 그리고 다음은 P2E, Play to earn으로 즐기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현재 게임 플랫폼들에게서 가장 핫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제 미터에서는 NFT를 게임에 적용하는 P2E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고,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적립, 활용 및 교환 등의 수익활동과 게임 내에서 캐릭터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가상 자산으로 게임 생태계에서 유저들은 서비스 제공자와 개발자들이 만든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플레이하면서 얻게 되는 리워드를 통해 코인으로 교환하는 등의 방법으로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Crypto Finance 제 미터에서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만이 아닌 가상 자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어렵지 않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게임 은행의 역할을 하는 메타버스 뱅크와 같은 곳에서 거래나 예치, 대출, 환전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실에서는 지리적인 문제나 복지 시설이 힘든 분들께서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 제 미터는 메타버스 세계를 게임 속에서 구현하여 글로벌 콘텐츠의 커뮤니티 기능을 플랫폼 안에서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은 단순히 게임만을 소비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용자들과 메타버스 내에서 소통하고 나아가 자신들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웹 3이라 현재 불리는 개인에게 맞춰진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고, 플랫폼 안에서 하나의 작은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토크 노믹스 제 미터의 생태계는 여러 게임을 모아놓은 종합 게임 플랫폼이기 때문에, 각 게임마다 소유하고 있는 인게임 토큰과 플랫폼의 기축 토큰이 되는 ZEMIT 토큰, 마지막으로 ZEMX라는 브리지 토큰을 포함한 세 가지의 토큰을 중심으로 생태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각 토큰 사이의 유기적인 가교 역할을 ZEMIT 토큰이 하게 됨으로써 게임 사이의 연결 고리가 생기게 되고, 이것이 하나의 큰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아직 플랫폼이 론칭 전이기 때문에 각 게임의 토큰을 다루는 것이 아닌 기축 토큰에 대해서 다뤄야 할 것인데, ZEMIT 토큰은 초기에 확장성과 안정성을 위하여 이스탄불 BFT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클레이튼 체인으로 시작하는 토큰이 될 것이고, 이로 인해 클레이튼 생태계에도 게임 플랫폼으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의 전망

그러나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하여 클레이튼 네트워크 하나로 그들의 모든 니즈를 만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일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을 제 미터는 클레이튼 체인을 기술로 시작하여 제 미터만의 특성에 특화된 전용 메인 넷인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의 블록체인 시스템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MDL은 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기존의 성능에 약 5배를 향상하는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가속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트랜잭션 처리가 몰리면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병목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설루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아는 토큰 생태계의 활용은 거버넌스 토큰인 ZEMIT 토큰을 통하여 이루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플레이하여 P2E 활동을 통해 인게임 토큰을 받게 되면 이것을 ZEMIT 토큰으로 스왑을 하여 스테이 킹이나 예치, 스왑, NFT 거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여기서 사용된 일정량의 수수료를 통해 소각이나 바이백의 방법을 통해 토큰의 가치를 유지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지원하여 SWAP 풀을 확장하고, P2E 서비스 확대를 통해 NFT 거래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빠른 유동성 풀 생성을 위하는 것은 물론 토큰의 안정과 장기적인 상승을 위해 ZEMIT 토큰을 환매하여 생태계를 안정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ZEMIT 토큰의 총발행량은 1,000,000,000 ZEMIT이며, 75%의 물량이 커뮤니티와 생태계의 조성에 분배가 될 정도로 생태계에 많은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토큰에 대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일 것으로 보이며, 이것은 플랫폼의 성장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로드맵 현재 로드맵이나 팀의 발표에 따르면 7월 5일에 공식 홈페이지가 발행될 예정이고, 8월 초중순 경에 첫 게임을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고, 대작 게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준비한 제 미터 코인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